├ 요리만들기

채소 손질해서 보관하기

BBomani 2021. 3. 2. 14:36
반응형

자꾸 비싼 채소가 버려지고

집에서 요리를 안하니 또 버려지고

계속 버려져서 안되겠더라구요

우선 식단생각해서 채소 몇가지 구매했어요

인터넷 검색 찬스!!!

 

1번. 양파

겉껍질을 벗기고 물은 묻히지 않습니다

껍질까며 나온 물기는 키친타올로 쓱쓱

키친타올로 양파를 감싸고

공기접촉 최소화를 위해 랩으로 꽁꽁

2번. 브로콜리

봉오리가 담기는 깊은 볼에 식초 1~2스푼 넣고는 15초 정도 담가두기

그러면 꽃봉오리가 펼쳐지며 이물질 나온대요

봉오리 하나하나 예쁘게 잘라내고

브로콜리 대도 아삭하니 같이 먹어요

딱딱한 대에 칼집만 내서 손으로 쪼개요

안그러면 꽃봉오리가 다 떨어지거든요

1분이 넘게 데치면 영양소가 손실된다고 하니 빠르게 후루룩 넣다 뺍니다

3번. 느타리버섯

버섯은 쫄깃한 식감에 어디든 OK

많은 양처럼 보이지만 또 물에 들어갔다오면 에게~~ 이 느낌 아시죠?

크기가 큰 녀석은 손으로 쪽쪽 찢고

물에 소금 살짝 넣고는 10초만 살짝!!

소쿠리 가득이었는데 역시나...

물에 들어갔다 나오더니 다이어트가 ㅋㅋ

생각보다 많지 않은 양으로 줄었어요

금방 먹을 애들은 작은 팩에 담아 냉장실

나머지는 얇게펴서 큰 팩에 담아 냉동실

얇게 펴야 다음에 먹을 때 나눠진다더라구요

일단 해보고 맞는지는 그때가서~~

이렇게 채소를 또 가득하고나니

마음이 든든하네요

몇일간 먹을 식량을 얻었어요~~

이번에는 썩기 전에 다 먹을꺼예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