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만들기

[카레여왕] 닭고기 카레만들기

BBomani 2021. 5. 24. 12:00
반응형

신랑이 좋아하는 카레 만들기

닭고기를 넣는걸 좋아해서

닭안심이 세일하길래 구매했어요

 

▶ 재료 준비하기

  • 당근 1개
  • 브로콜리 1개
  • 고구마 작은사이즈 7개
  • 파프리카 2개
  • 양파 1개
  • 닭안심 500g
  • 카레여왕
  • 물 1200ml

재료가 준비됐으니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1. 재료 손질하기

재료 손질이 귀찮아서 크게 썰었었는데요

신랑님께서는 작은게 좋으시다네요

깍뚝썰기로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썰어요

2. 고기볶기

기름 3~4 스푼정도에 고기를 넣어요

전 올리브오일만 있어서 올리브오일을 넣었어요

고기가 살짝 익을 때까지 볶아줘요

겉면 색깔이 변하면 익었다는건 아시죠?

3. 채소 볶기

 

채소를 한번에 넣기도 하는데요

이번에는 딱딱한 재료부터 넣어봤어요

고구마, 당근이 살짝 익은 후에

나머지 채소들도 모두 넣어줬죠

양이 많으면 볶기 힘들더라구요

4. 물넣고 끓이기

채소가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요

조리설명서에는 500ml 라고 쓰여있는데요

그정도 넣으면 짜더라구요

그래서 채소가 잠길 만큼 1200ml 넣었어요

카레여왕에 퐁드보 육스도 잊지말고 추가!

고기랑 채소가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5. 카레가루넣고 끓이기

카레의 메인재료 카레가루 들어갑니다

카레여왕 가루는 입자가 큰 편이예요

쌀로 만들어있어서 잘 녹는다고 하는데요

설명과 같이 금새 잘 녹습니다

걸죽해 지도록 전 좀더 끓이는 편이예요

마지막 매운맛 스파이스 가루입니다

있어서 넣긴하는데 그닥 매운 맛이 첨가되는지에 대해서는 살짝 의문이 들어요

6. 카레즐기기

완성했으니 밥에 살포시 덮어줘야죠

카레여왕은 맵지않아서 아이들한테도 좋은거 같아요

그렇게 또 한끼를 뚝딱 해치웠어요

몇 일은 김치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