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공부

외우자!!!

BBomani 2007. 10. 26. 08:58
반응형
00_Once you see those animals, you should feel better.
일단 저 동물들을 보면 네 기분이 나아질거야.
▶Once 주어+동사: 일단 주어가 동사하면
'일단 ~을 하면 ...하게 될 것이다.' 라는 일종의 조건적 용법의 구문이다.

01_Ineed to fix my car 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한 빨리 내 차를 고쳐야 해.
▶I need to+동사원형: 나는 동사원형하는 것이 필요하다
'to+동사원형'은 부정사구이다. 어떤 행동을 표현하는 대신 간단히 어떤사람이나 물건이 필요할 때는 to부정사 대신 명사를 사용하면 된다.

02_I hope it snows all day long tomorrow.
내일 하루 종일 눈이 왔으면 좋겠어.
▶I hope 주아+동사: 나는 주어가 동사하는 것을 원한다.
hope의 목적어로는 to부정사구가 올 수도 있고, 하나의 절이 올 수도 있다. 주어와 hope 이하의 의미상의 주어가 일치할 때는 to부정사구가, 문장의 주어와 hope 이하의 의미상의 주어가 다를 때에는 절이 hope의 목적어가 된다.

03_Can I get you anything?
뭐 좀 가져다 드릴까요?
▶Can I 동사: 내가 동사할까요?
Can I...?는 상대방의 허락이나 가능성을 붇는 구문이다. 같은 뜻으로 , 보다 정중한 표현에는 May I...?가 있다.

04_How many apples did you eat today?
너 오늘 사과를 몇개나 먹었니?
▶How many(or much) 명사+주어+동사: 얼마나 많은 명사를 주어가 동사했는가?
Wh..로 시작되는 what, where, who, why, which, when과 더불어 How로 시작하는 구문은 회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구문이므로 잘 익혀 두기 바란다.
How many... , How much... 는 모두 명사의 양을 묻는 의문문인데, How many는 셀 수 있는 명사인 경우, How much는 셀 수 없는 명사인 경우에 사용한다.

05_If it is passible, I'd like to have a Diet Coke.
가능하다면 다이어트 콜라로 먹겠습니다.
▶If it is possible, I'd like to 동사원형: 가능하다면 나는 동사원형하겠다
이것은 아주 조심스럽게 자신의 의사를 표시할 때 쓰는 구문이다. I'd like to~ 자체가 공손한 표현인데, If it is possible을 사용함으로써 공손함이 더욱 강조되었다.

50문장 무조건 외워라!!! 일단 하루에 조금씩 외우자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