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기/국내

5월 3일 여수 첫째날

BBomani 2009. 5. 17. 20:22
반응형
아침 일찍 일어나 여수로 향하는 기차에 몸을 실었다
엄마는 오랜만의 여행에 들떠 있는지 기분이 좋아보인다
새벽같이 일어나서는 고구마도 굽고 김밥도 싸고
ㅋㅋㅋㅋ완전 초췌한 뽀... ㅋㅋㅋ 날이갈수록 다크서클이 늘어난다! ㅋㅋㅋ
드디어 5시간이 넘는 기나긴 기차간에서의 시간이 지나고 여수역 도착!!!
여수는 어느정도 큰 도시라 생각되는데 기차역은 아담하군 그래~
역에 내리자 마자 보이는 커다란 나무~~~ 멋지다!!!
여수역 인포센터에 가서는 향일암 가는 버스 번호와 위치를 물어 고고고!!!
향일암에 가는 버스는 임포행으로 111번과 113번이다
찻길을 건너기 전에 111번 지나가는데 곧 오려니 하고 보냈는데...
으~~ 축제때문에 길이 완전 막혀서는 1시간 30분이 다되서야 왔다!!! ㅡㅡ
길에서 버린 시간이 대체 얼마인거냐~~~~ ㅜㅜ
향일암으로 가는 40분의 시간동안 바다를 끼고 있어서인지 지루하지가 않다~
종착역에 보면 버스 시간표가 배치되어 있는데 너무 띄엄띄엄이군...
1시간 30분을 기다리지 않았다면 완벽한 시나리오가 가능했는데... 이건.... ㅡㅡ
버스에 내려서도 한참을 올라가야 향일암 입구가 나온다
향일암 입구에서 입장표를 구입하고 바라본 입구는 끔찍하다
내가 완전 싫어라 하는 계단의 연속이다!!!
연골이 안좋은 울엄마에게도 엄청난 고난의 시간이었다... 다리아파 죽는중 알았어 ㅜㅜ
글치만 올라가고 나니깐 완전 멋지다~~~
인위적인게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통로를 만들어놓은 느낌이랄까?
엄마가 사진을 찍어달라고 포즈를 취했는데 아저씨는 자신이 안나오는줄 알고 절케 서계셨다 ㅋ
엄마 없이~~~ 난 고독스러운걸 좋아라 한다 ㅋㅋㅋ
이 자연의 미.. 멋지지 않은가 싶다!!!
이걸 누가 인위적으로 뚫었겠어~ 자연스럽게 틈새가 난 곳이 길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꾸역꾸역 올라가면 드디어 향일암이다!!!
자연경관과 어우려서 너무 멋지네~~~
파란 바다도 너무 좋다 좋아~~~
더 올라가면 원효스님 참선자리가 있다던가... 그래서 또 꾸역꾸역 올라갔다
연리근이라... 어디선가 들어봤는데~~~
근데 위에 가지들도 붙어 있던데.. 그래서 난 연리지나 연리근이나 비슷한가보다 했는데
같은 가지에서 다른 나무가 자라났다는 의미인건가??
아무튼!!! 2개의 다른 나무가 한개로 합쳐진거니까 뭐든 어떠랴~~ ^^
엄마는 대체 어케 저기를 올라가셨을까 궁금하시단다 ㅎㅎㅎ
그리고 저기에서 참선하시면 정말 잡생각 없이 편안하지 않았을까 싶다는데 나도 글케 생각한다 ㅋㅋ
역시... 사진을 어케 찍어야 멋지게 나오는거야!!!
직접 봤을때는 수평선이 펼쳐져서 완전 멋졌는데~ 제대로 안나와!!!
사람들이 바위에 동전을 붙이며 소원을 빈다
뭐.. 나도 빌까 했지만~ 그냥... ㅡㅡ
올라가던 길이 계단의 연속이라 엄마에게 더 큰 무리가 될거 같아서 내려올때는 다른 길로 선택했다
너무 가팔라서 미끄러질까 위험이 느껴지기는 했지만 계단보다는 나은 듯 싶다~~ ^^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해가 기울어지기 시작해서인지 풍경이 한결 더 아름다워졌다
그의 말대로 바로 황금타임인가보다!!! 이때가 사진의 적기라는... 황금타임!! ^^
즐거워하는 우리 어무니!! ㅋㅋㅋ 
파란바다와 어우러져서 더욱 좋아보인다  ^^
이런!!! 원래 계획은 향일암에서 일몰시간전에 돌산공원에 도착해서 일몰을 바라보는거였는데...
도착해서 1시간이 넘는 버스 기다림으로 인해 약 10분 늦어져서 ㅜㅜ
해가 지는 모습을 차에서만 바라봐야하는 안타까움을 느끼고야 말았다!!!
형형색색 변하는 돌산대교의 상징~~
야경이 멋지다고 하는데 제대로 찍었는지 모르겠네  ^^
다음날 찍은 사진이지만 돌산공원에서 내려와 찻길을 건너면 도로 아래로 있다~
돌산대교를 지나다보면 큰 건물은 요거뿐이라서 단번에 알아볼 수 있다
하루에 7천원이니까 저렴해서 적은 인원이 하룻밤 묶기 딱이라 생각된다 ㅎㅎㅎ

그 옆에로 회센터가 즐비해 있는데 그냥 횟집이 줄지어 있다 생각하면 되는거다
약간 비싸긴 했지만 바닷가에 왔으니 저녁으로 회에 소주한잔 하기로 했다
그리고는 해수타운에 가서 목욕도 하고 깔끔하게 맥주한잔으로 하루를 마무리 했다~~~
  
728x90
반응형